배다해,이장원 결혼 축하합니다. :: Sound Body Sound Mind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다해,이장원 결혼 축하합니다.
    핫이슈 2021. 8. 27. 12:30
    728x90
    반응형

    이장원과 배다해는 연초에 소개로 만나 긴 시간은 아니지만 그 시간을 뛰어넘을 만큼 최선을 다해 진지하게 만나며 믿음을 쌓아 결혼까지 이르게 됐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서로의 이야기를  유쾌하지만 진지하게 계속 풀어나갈 것이라면서 결혼 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하겠다며 소감을 발표했다.

     

    두분 사진 보니 잘 어울립니다.

    같은 음악을 하는 분들이니 공통분모가 있으니 소통하며 잘 사시길 축복합니다.

    10년전 남자의 자격에 출연해서 인기가 많았던 배다해 배우에 대해 알아본다.

     

     

    배다해는 5살 때부터 피아노를 시작, 10살 때 우연히 나간 동요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정식으로 성악의 길을 가기 시작했다. 계원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연세대학교 성악과에 진학한 뒤에도 교내 정기 공연으로 모차르트의 대표적 오페라인 <Cosi fan tutte>에서 '데스피나'라는 비중 있는 역할을 맡을 만큼 학과에서 촉망 받는 인재였다.

     

     



    이런 그가 성악의 길을 포기하게 된 계기는 직접적으로는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인해 어려워진 가정환경 때문이었다. 유학을 포기한 뒤 그가 처음으로 도전한 것은 팝페라였다. 그러나 2000년대 초반이었던 당시 우리나라 팝페라 시장은 너무 좁았으며, 1년 후쯤 활동을 접어야했다.

    아이돌 제의도 받으면서 이곳저곳 방황하다가 결국 그가 택한 것은 바닐라루시였다. 당시 배다해가 소속해있던 바닐라루시의 소속사 HM한맥엔터테인먼트는 전문 엔터테인먼트 기획사가 아닌, 지방 행사 공연 등을 주로 하는 소규모 행사업체였기 때문에 2010년 바닐라루시 데뷔 당시에는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다.

    KBS 2TV <남자의 자격 - 하모니> 편에서 합창단원을 뽑는 오디션에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중 'Think of me'를 열창하여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당시 인터넷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고, 단기간에 유튜브의 해당 동영상 조회수가 100만 이상에 달했다.

     



    남자의 자격 프로그램의 인기 상승에 더불어 배다해 역시 프로그램의 최고 수혜자로서 단번에 스타덤에 올랐다. 그와 동시에 배다해가 속해있던 그룹 바닐라루시 역시 데뷔한지 3개월만에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다. 그러나 갑작스런 대중들의 관심이 처음이었던 소속사는 바닐라루시의 급상승세를 견디기에는 너무 규모가 작았다. 소속사는 배다해에게 '팀원들과 음악적 방향이 다르다'며 갑작스럽게 그룹 탈퇴를 통보했으며 이후 솔로 활동을 하기로 계획했다.

     

     



    바닐라루시 탈퇴 후 2011년 2월 첫 디지털싱글 <어떻게 니가>를 발표하며 솔로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소속사 변경 문제로 소송사건에 휘말리며 1년간 활동을 접고 힘든 시기를 보냈다. 그 와중에 뮤지컬 <셜록홈즈: 앤더슨 가의 비밀> 루시 존슨 역할을 맡게 되며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게 되었다.

    2012 ~ 2013년

    뮤지컬 '아르센 루팡' 넬리 역할
    2012년 8월까지 뮤지컬 <셜록 홈즈: 앤더슨 가의 비밀>의 앵콜공연을 하였으며, 같은 해 9월에는 남자의 자격을 연출했던 신원호PD와의 친분으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 최종회에 서인국의 동창 역할로 카메오 출연하기도 했다. 2013년에는 뮤지컬 <아르센 루팡>의 넬리 역을 맡아 뮤지컬 활동을 이어갔으며, MBC TV 추석특집드라마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에도 음악감독 역을 맡아 조연으로 출연했다.

    2014년

    배다해 입양 후 건강을 회복한 준팔이
    2014년 5월 뮤지컬 배우 양준모와 함께 한 <양준모의 노래에 배다해의 사진을 더하다> 갤러리 콘서트에서 사진 작가로 작가전을 치루기도 했다. 6월에는 안혜경과 함께 유기견 기부 캠페인 후원자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 8월에는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의 홍보대사로 양준모와 함께 위촉되어 <기대감 콘서트> 무대를 직접 기획하며 후원을 독려하는 공연을 하기도 했다.

    한편 11월에 방송된 SBS TV TV 동물농장에서「주인 잃고 음식을 거부하는 고양이 준팔이」편에 출연하였다. 주인에게 버림받은 후 음식을 거부했던 준팔이를 입양하기로 결정하며 진심을 다해 보살피는 과정과 기적적으로 건강상태를 회복하는 모습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그러나 방송 시점 탓에 거짓 입양이라는 오해를 받기도 하였다. 이후 SNS에 종종 준팔이의 근황 사진을 올리는데, 현재 준팔이는 다이어트를 해야할 정도로 잘먹는 고양이가 되었다.

     



    2015년
    5월에 MBC TV 《복면가왕》에서 '질풍노도 유니콘'으로 출연하여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김연우와 'The phantom of the opera'를 불렀으나 1표 차이로 탈락했다. 탈락했음에도 방송이 나간 뒤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김연우와 부른 'The phantom of the opera' 영상은 200만뷰를 넘었으며, 솔로곡 '낭만에 대하여' 역시 100만뷰를 넘었다. (이후 배다해에게 1표 차이로 이긴 클레오파트라는 가왕의 자리까지 오름.) 6월 5일, 생애 첫 단독 콘서트 <여섯 개의 봄>을 개최했다.

     

     

    뇌섹남으로 활동을 많이한 이장원 가수에 대하여..

     

    본명: 이장원
    생년월일: 1981년 8월 30일 (39세)
    출생지: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
    학력: 대전과학고등학교 (졸업)
    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 /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경영대학원 (경영공학 / 석사)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포지션: 베이스(Bass), 보컬, 작사·곡

     

     

     

     

    학창시절
    미국에서 태어나 유년시절까지 보내고 1989년 귀국하여 서울에서 짧게 거주하다가 1992년에 대전으로 이사와서 초등학교를 마쳤다. 초등학생 때는 한국말이 서툴러 말을 거의 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런데 한국말도 잘 못했을 때, 반의 유행곡을 부르고 싶어 라디오, TV프로그램을 여러 개 듣고 시청하며 한국말을 배우게 되고 중학교때는 밴드를 만들어 복도에서 부르기 시작했다. [중학교 시절 측정한 IQ는 무려 150이라고 한다.

    대전과학고등학교 재학시절 천문학 동아리 회장이었으며 우주와 밤하늘을 쳐다보는것을 좋아했다고 한다. 밴드부 '데이브레이크'를 만들기도 했다. 학교 재학 중에 1등을 해본 적도 있다고 밝혔으며, 2학년 1학기에 카이스트 전산학과에 합격하여 조기졸업하고 카이스트에 진학한다. 중고등학생 시절 좋아했던 뮤지션은 패닉. 패닉의 왼손잡이가 애창곡이었다고.한다.

     

    뇌섹남 이장원



    카이스트 재학시절 '여섯줄' 이라는 통기타 동아리에 들어가서 활동했다. 선형대수학 수업을 듣는 중 악상이 떠올라 수업이 끝나자마자 동아리방으로 달려가 여섯줄 테마곡을 작곡했고 이 곡은 지금까지도 여섯줄의 테마곡으로 쓰이고 있다. 그런데 결국 선형대수학수업은 재수강했다고 한다.

    이후 동아리 친구들과 '삼각주먹밥과 곤약젤리라는 밴드를 결성하여 상금을 타기 위해 교내 밴드 경연대회에 참가했고 1등을 하게 된다. 절친인 신재평의 밴드가 2등이었는데, 당시 이장원은 본인 밴드의 뒷풀이에 가지 않고 신재평 밴드의 뒷풀이에서 놀았다고 한다. 이후 두 사람은 병역 문제로 휴학한 후 2003년 페퍼톤스를 결성하게 된다. 신재평이 음악한다, 밴드한다고 했을 때, 절친인 이장원보고 주위에서 엄청 신재평 좀 말리라고 했다고 한다. 그런데 결국 같이하게 되었다.

    데뷔 후에도 학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카이스트 경영공학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얻었고 현재는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중으로 음악기술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심지어 2013년 6월 13일, YTN SCIENCE의 교양프로그램에 가수가 아닌 대학원생으로 나왔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