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현실이 되는 놀라운 공식 (R=VD) :: Sound Body Sound Mind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꿈이 현실이 되는 놀라운 공식 (R=VD)
    핫이슈 2020. 11. 14. 17:45
    728x90
    반응형

    R=VD공식


    생생하게 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


    성공자와 실패자를 가르는 결정적인 요인은 무엇일까? 우리는 보통 그 요인을 노력을 알고 있다. 물론 이것이 상당히 비중 있는 요인이기는 하다.
    하지만 과연 노력이 결정적인 요인일까?
    그렇지 않다는 것은 당신도 알고 있을 것이다. 세상에는 일평생 허리가 휘도록 일하고도 자기 집 한 채 장만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놀거 다 놀면서도 어마어마한 재산을 마련하고 엄청난 유명세까지 얻는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노력이 성공의 비결이라는 것은 이론적으로도 말이 잘 안된다.
    세상에는 당신과 같은 나이인데 당신보다 10배, 20배 성공한 사람이 존재한다.
    사람들이 만일 노력이 성공의 비결이라면 그들은 당신보다 10배 20배 더 많이 노력한 사람들여야 한다.
    즉, 당신이 하루에 2시간 일한다면 그들은 하루에 20시간 또는 40 시간 일하는 사람들이어야만 한다. 전화기를 발명한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도 이게 궁금했나 보다. 벨은 독일의 저명한 과학자였던 라이스가 발명한 전화기를 가지고 오랫동안 고민했다.
    라이스의 전화기는 벨의 전화 기보다 무려 15년 앞서 제작된 것으로 모든 면에서 벨이 발명한 전화기가 같았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휘파람 소리만 전달할 수 있을 뿐 사람의 목소리는 전달하지 못했다. 쉽게 말해서, 벨과 라이스는 똑같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서로 반대되는 결과를 얻었다 벨은 성공했고 라이스 실패했다.벨은 실패의 원인을 찾아냈다.
    라이스 전화기는 전극을 제어하는 작은 나사 하나가 1000분의 1인치 쯤 빗나가 있었다. 벨은 나사를 제대로 맞춰 보았다. 그러자 사람의 목소리가 전달되었다.
    순간 벨은 커다란 의문에 사로잡혔다. 상식적으로 생각할 때 정부는 이런 실수를 저질러야 할 사람은 저명한 과학자 라이스가 아니라 농아학교 선생님 출신인 자신이어야 할 했기 때문이다.왜 라이스는 실패하고 나는 성공하는 걸까?라고 의문을 가진 벨은 자신과 라이스를 구분 짓는 결정적인 차이점 찾기 시작했다.마침내 벨은 답을 얻었다.
    그것은 무의식적 사고의 힘이었다. 벨과 달리 라이스는 무의식적 사고 힘을 믿지 않았고 사용하지도 않았다.


    20세기 가장 성공한 여인 여성 중 한 명인 에스테로더는 벨이 말한 무의식적 사고의 힘을 <시각화의 힘>이라는 말로 표현한다.
    젊은 시절에 스테로더는 어느 부자동네 미용실에 들렀다가 한 부잣집 마나님으로부터 모욕을 받았다. "어머나,입고 계신 블루스 좀 봐.너무 너무 예쁘고 우아해요! 도대체 이걸 어디서 사신 거예요?라고 물었다가 "알아서 뭐하게?자네같은 가난뱅이는 평생 손도 대지 못할 텐데"라는 핀잔을 들었던 것이다.에스테 로더는 대꾸도 못한 채 울면서 미용실을 뛰쳐 나왔다고 한다. 하지만 자존심만은 대단해서 집으로 돌아오는 내내 "앞으로는 죽어도, 죽어도, 그 누구도 나에게 가난하다는 밀은 못하게 만들거야.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가질 수 있는 사람이 될 거야"라며 맹세에 맹세를 거듭했다고 한다. 그러나 성공하고야 말겠다는 실제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또 단순히 열심히 한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도 아니다. 성공을 하기에서는 특별은 내면의 힘이 필요하다.
    가만 있어도 성공이 저절로 굴러 들어오게 만드는 강력한 마음의 에너지가 필요하다. 보통 사람들은 이를 운이라고 부른다. 에스테 로더 역시 이 사실을 잘 알았다. 에스테 로더는 성공한 사람들을 철저하게 연구했다. 그리고 마침내 성공을 불러들이는 내면의 힘을 얻는 방법을 터득했다. 결과는 당신이 아는 대로다. 그녀는4조원의 자산을 가진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 에스티 로더 사의 주인이 되었다. 에스테 로더는 자서전에서 성공을 끌어들이는 마음의 에너지를 가는 방법에 대해 이렇게 밝혔다. <당신 꿈을 시각화하라> 만일 당신이 마음의 눈으로 이미 성공한 회사 성공한 이미 성사된 거래 이미 달성된 이윤 등을 볼 수 있다 면 실제로 그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정말 높아진다 .이미 성공한 모습을 마음 속으로 생생하게 그리는 습관은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다. 나는 백화점에 입점하기 전부터 에스테로더 사의 제품이 대형 백화점에서 어마어마한 판매고를 달성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곤 한다 .한두 번이 아니었다. 백화점에 입점할 때마다 수천 번씩 그렇게 하고 했다.
    그러면 내 마음속의 그림은 진짜 현실이 되곤 했다. 성공을 시각화 하면 그 이미지는 반드시 현실이 된다. 이 놀라운 올리는 위대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고 또 실천 하고 있는 것이다.사업계,투자계, 운동계를 비롯한 각계 정상에 올라 있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이 방법을 실천하고 있다.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이< 무의식적 사고 힘>이라 칭했고,에스테 로더가 <시각화의 힘>라고 부른 그 힘을 이 책에서는 R=VD 공식이라고 부른다.
    생생하게 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
    <
    출처: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 p10~13>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