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호텔왕의 고백 (꿈꾸는 다락방) :: Sound Body Sound Mind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느 호텔왕의 고백 (꿈꾸는 다락방)
    핫이슈 2020. 11. 19. 16:57
    728x90
    반응형


    사람의 미래는 노력이나 재능이 아니라 그가 마음속으로 생생하게 그리는 그림 의해서 결정된다고 단언한 사람이 있다. 그는 망나니같은 행동으로 악명높은 패리스 힐튼의 할아버지, 콘래드 힐튼이다.
    콘래드 힐튼은 전 세계 250개가 넘는 힐튼 호텔을 세운 사람으로 오늘날까지도< 호텔 왕>라고 불린다.



    금융공황의 여파로 망한 집안에서 어렵게 자란 그는 20세에 호텔 벨 보이로 사회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아주 오랫동안 돈 없고 힘 없는 사람들 속에서 묻혀 살면서 돈 있고 힘 있는 사람들의 가방을 들어주고 그들이 묵을 방을 청소하고 뒤치다꺼리를 해주는 일로 생계를 유지했다.



    콘래드 힐튼이 언제 어떤 경로로 R=VD 공식을 접하게 되었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어쩌면 그는 자신이 근무하는 호텔에 묵은 성공한 사람들과 직간접적으로 접촉하면서 자연스럽게 배웠을 수도 있다.
    어쨌든 그는 젊은시절 이미 수준 높은 VD를 하고 있었다. 그는 당시 미국에서 가장 큰 호텔의 사진을 구해서 책상 위에 붙여 놓고 그 호텔의 주인이 된 자신의 모습을 강렬하게 상상했다.
    단순히 미래에 대한 꿈을 꾸는 정도가 아니었다.
    현실과 꿈의 경계를 분간하기 힘들 정도로 강력하게 vd 했다.
    그것도 하루에 수십 차례씩 온몸에 기력이 다 빠져 나갈 정도로 .
    그리고 또 15년 뒤인 1949년 10월, 콘래드 힐튼의 VD는 R이 되었다.
    그는 미국에서 가장 큰 호텔을 소유하게 되었다.
    후일 호텔 왕이 된 콘래드 힐튼은 사람들이 성공비결을 물어 볼 때마다 이렇게 대답했다.
    "흔히사람들은 재능과 능력이 성공을 가져다 줄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성공을 불러들이는 것은 생생하게 꿈꾸는 능력이다. 내가 벨보이 생활을 할 때 주위에는 나와 똑같은 처지의 벨보이가 많이 있었다. 호텔을 경영하는 재능이 나보다 뛰어난 사람은 더 많았고 나보다 더 열심히 일하는 사람 역시 많았다.
    하지만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온 힘을 다해서 그린 사람은 오직 나 하나뿐이었다.
    성공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꿈꾸는 능력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