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d는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by 꿈꾸는 다락방) :: Sound Body Sound Mind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d는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by 꿈꾸는 다락방)
    핫이슈 2020. 11. 23. 16:20
    728x90
    반응형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말은 비현실적이고 비상식적으로 들린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일을 하지 않는다.
    아마 당신도 그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아니 해 본 적이 거의 없을 것이다. 이쯤에서 냉정하게 생각해 보기를 바란다. 사회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그토록 적은 이유는 그 일을 하는 사람이 그토록 적기 때문이 아닌가를!
    또 이제껏 당신이 성공하지 못한 것은 당신의 인생에서 vd가 빠져 있었기 때문이 아닌가를 !

    이제는 꽤 알려진 제임스 네스멧 소령의 이야기로 들어가 보자. 제임스 네스멧 수령은 베트남 전쟁에 참전하다가 포로가 되었다. 그는 장장 7년 동안 초등학생 한 명이 겨우 놀 수 있을 만한 독방에 갇혀 있었다. 그에게는 다른 죄수들과에 만남은 커녕 대화와 운동조차 허락되지 않았다.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둘 중 하나였다. 미쳐버리거나 상상의 나래를 설치거나.
    네스멧 소령은 후자를 선택했다.
    그는 마음속에 골프장을 만들었다.
    그리고 생생하게 꿈꾸었다. 골프채를 진 자신의 모습을. 골프장을 파릇하게 높은 잔디를 곳곳에서 곳곳에서 있는 나무들을, 그 나무를 오르락내리락하는 다람쥐들을, 얼굴을 스치는 바람을,하늘에 떠있는 구름을,함께 골프를 치는 사람들 ... 얼마나 생생하게 상상을 했던지 그는 골프복의 촉감과 잔디 냄새와 다람쥐들이 잽싸게 움직이는 소리까지도 느끼고, 맡고,들을 수 있었다고 한다.
    제임스 네스멕 소령은 매일 4시간씩 상상의 18홀을 돌었다.

    7년뒤 기적처럼 자유의 몸이 된 소령이이 골프채를 손에서 쥐었다. 그리고 현실에 18홀을 돌았다. 놀랍게도 그는 첫 게임에서 70타를 쳐냈다.
    7년 정도 비교했을 때 그의 골프 실력은 무료 20타나 향상되어 있었다.

    제임스 네스멧 소령이 해냈다면 당신도 할 수 있다. 오늘부터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메일 생생하게 그린다면 실제로도 성공할 수 있다.
    이런 말하기 대단히 조심스럽지만, 전혀 노력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성공의 길을 붙잡을 수 있다. 오나시스와 스필버그가 해운업계 와 영화계로부터 철저하게 소외되어 있었다는 것을 생각해 보라. 오나시스는 담배 장수였고 스필버그는 아무도 써 주지 않는 영화감독 지망생이었다. 그리고 당시의 해운업계와 영화계를 생각해 보라. 유망한 선박회사와 영화사에서 매일 몸이 부서져라 일했던 유능한 인재를 생각해 보라.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후자에 사람들이 성공해야 옳다. 하지만 실제로 성공한 사람은 오나시스와 스필버그다.

    당신의 인생을 한번 돌아보라. 성공을 꿈꾸며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했지만 좋은 기회를 번번히 다른 사람에게 빼앗긴 적은 없었는가? 별다른 노력도 하지 않는 것 같은 경쟁자에게 의외의 패배를 당한 적이 없었는가? < 정말 잘 될 거야>라고 생각하고 모든 희망을 걸었지만 마지막 순간에 수포로 돌아간 적은 없었는가?
    어쩌면 당신에게 실패의 쓴맛을 안겨주었던 사람은 아무도 모르게 r=vd 공식을 실천했던 사람일 수도 있다.
    어쩌면 당신이 결정적인 순간에 실패했던 것은 성공의 <기>라고 부를 수 있는 vd가 빠졌기 때문일 수도 있다.

    실제적인 행동을 취하지 않고도 vd 하나로 빛나는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이야기는 만일 책으로 쓴다면 100권으로도 모자할 것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을 생생하게 꿈 꿔라. 그러면 운명처럼 기회가 찾아온다

    정말 상상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봐라~
    난 이책을 바로 읽었음에도 불신하고 있지 않는가!!

    R=vd 실천할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